세상 이야기/Rolling Stones

2찍들이라니??

운산티앤씨 2022. 6. 29. 13:37

??????

.

병사 월급 200만 원을 비롯해 각종 공약들이 공수표로 판명나자 2찍이란 표현이 돌며 조롱하고 비웃고. 하지만 이건 정말 어른스럽지 못한 치기어린 언행들이다. 그렇게 따지면 2찍 없는 집안이 어디 있나? 내 자식이 2찍이고, 내 부모가 2찍이란 걸 왜 모르나.

.

금리 관련해서 3단계 콤보를 통한, 돈 있는 다주택자들을 구하려는 저의를, 부동산 시장 안정이란 허울 좋은 대문으로 가렸다. 신용대출 한도 해제, 주택담보대출 족쇄 풀어주기, 그리고 시장 경제 체제를 그렇게 부르짓던 놈들이 은행들 금리 장사한다고 검새들 동원해서 금방이라도 세무조사할 듯 위협해서 인위적으로 금리 낮추기 등이다.

.

이것만이 아니다. 없는 적을 만들어 가며 경제를 조지고 있는 윤가와 똘마니들의 자학 개그형 외교를 보고 있자면 한숨 밖에 나오지 않는다. 어느 한쪽에 편중된 경제 시스템이 위험하다는 건 알지만 거진 20년 가까이 구축된 수출 시스템을 돼도 않은 남의 전쟁터 간섭으로 바꾼다? 지나가는 개가 포복절도할 노릇이지.

.

오늘 신문을 보니 재앙이 시절 세금 낭비, 퍼주기의 대표격인 각종 일자리 창출 사업들을 대폭 축소한다네? 그러니까 직업을 구할 수 없는 노령층이나 장애인들에게 주어지던 일들이다. 그나마 이게 있어 연명하던 이들은 대체 어찌 살라고?

.

하지만 지난 5년간 실패한 자들이 이런 꼬라지를 보며 고소해 하는 건 더한 개그다. 문제가 있는 경우, 항상 명심해야 할 건 대책의 수립이지 않은가. 나같은 갑남이 봐도 뻔한 문제를 마치 자기들을 선출하지 않아 고소해 하는 이들이 더 문제이지 않을까?

.

역사는 반복되고 경제는 주기를 타고 있음을 안다면, 지금 예상되는 실패에서 교훈을 얻어 의당 누구나 이해갈만한 대안을 내놓으며 민심을 얻어야 하지 않을까?

.

구국의 영웅도 준비된 자가 하는 법이다.

.

https://youtu.be/EnKLBROxoU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