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이야기/길 위에서 묻다

가짜 뉴스 - 법무부 "박근혜 전 대통령 식사 거르거나 밤잠 설치지 않아" 언론 보도 반박

운산티앤씨 2018. 9. 20. 20:37

https://news.v.daum.net/v/20180919194230749

맹바기가 이 신문사와 분쟁이 있었을 때 신문사 누군가가 이명박 정부가 어쩌고 했다던데 아마 기억나실 겁니다.

수 틀리면 정권도 엎을 수 있다? 실로 무섭다고 해야 할까, 아니면 민주화가 좋구나 해야 할까. 이 사람들, 새로운 정부 들어서고 앞뒤 다 자르고 번역 지 꼴리는 대로 해서 가짜 기사 낸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왜 처벌을 하지 않을까요? 법적 근거가 없어서? 내 상식으론 기사화를 하기 전에 팩트 여부는 기본적으로 점검하고 철저하게 법적 분쟁에 대비한 후 기사를 내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언론은 공공연하게 사실 아닌 사실을 내곤 언론 자유를 앞세웁니다.

우리가 아는 언론 자유는 그런 게 아니지 않을까요? 요즘 유튜브에 단속 이야기가 나오니 언론에 재갈을 물리니 어쩌니. 하지만 스스로 파급력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 말에 책임도 질 줄 알아야 합니다.

언론기관으로 정식 등록이 되어 있다면 그에 상응하는 법적 테두리가 명확해야 할 겁니다. 그렇지 않다면 이런 쓰레기 언론들이 계속 물을 더럽힐 테니까요.

하여간 기가 막힙니다. 밥 잘 먹고 똥만 잘 싸는 인간이 금방 죽을 것처럼 묘사하고 법에 대항하다니 실로 간이 배밖에 나온 집단임은 틀림없습니다.


서울패밀리 이제는.wm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