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세상/오디오 세상

Behold! 불신지옥!!!

운산티앤씨 2018. 7. 21. 21:06








----------------------


김흥국의 들이대 대리운전 1시간 으아~


너무 잘 나간다 싶었네요. 요즘 뭐하시나?

영화에서 보라!라는 의미로 비 홀드 하길래, 난 또 Be hold? Hold는 쥐고 있다는 뜻이라 그런가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그렇다면 Be held가 맞는지라. 하여 찾아보니 흐미... Behold란 동사가 따로 있었네요.

오디오 기기 중 팔고 나서 잡음 많은 종자가 바로 튜너이고 그다음은 안테나입니다. 아시다시피 전파는 건물이나 산악을 관통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기선 잘 나오던 튜너가 택배로 가기만 하면 말썽. 비율로 따지자면 반품률 30% 이상.

그러니 늘 성능 좋은 튜너에 부수하는 성능 좋은 안테나는 나나 다른 튜너 마니아들의 지상과제였습니다. 그러나 전파를 잡아당기는 기능이 있는 안테나부터 갖가지 묘수를 부려봐도 답이 없습니다. 게다가 안테나 가격도 만만찮지요.

얼마 전 어떤 분께서 보내주신 사진에 코브라가 있길래, 판매한 진공관과 연결해 보시라 했지만 먹통. 결국 선을 끌고 밖으로 나와 옥상 위로 던지자 잡혔다는 사실.

그런 시행착오를 겪으며 최종 선택한 것이 현대 포터 1톤에 사용하는 안테나였습니다. 어떤 분이 개조해서 25,000원에 팔고 계시죠? 나도 인정합니다만 이 가게에 와선 그마저도 먹통입니다. 가끔 성능 좋은 안테나 찾는 분도 계시고 해서 뒤져 찾아낸 게 텔레풍켄에서 제작해서 나토군 군용 지프에 장착된 안테나.

하지만 말만 듣고선 안되겠다 싶었고 오늘 주문한 걸 받았습니다. 우선 뽀대는 아주 대단히 좋습니다. 수신 여부에 관계없이 하나 걸어놓기만 해도 ㅎㅎ.

평가와 판매글을 올리고 2대를 주문받고 또 다른 전화. VHF냐, UHF냐. 이건 또 무슨? 이 안테나엔 다른 전자장비가 없습니다. 말 그대로 폴대형 안테나죠. 그러니 내 의견으론 분간 자체가 의미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지프에 장착이 되었다면 무전기 수신용이 주 목적이었을 테니까요. 설마 전쟁하는 놈들이 한가하게 라디오나 들을까요?

그다음은 보장할 수 있느냐? 환장하겠습니다. 브랜드 있는 메이커 놈들도 팔고 나서 방송 안 잡힌다 하면 반품해 줍니까? 몇십만 원 짜리도 그 모양이 너무 하신다 싶습니다.

재질은 구리에 뭔가 섞은듯합니다. 국방색이 지워진 표면이 구리색이지만 매우 단단하거든요. 하여 자리 깔고 테스트를 해보자.

선택된 튜너는 마쯔비시 제품입니다. 다른 곳에선 괜찮았는데 여기선 먹통. 1. 2. 3번 사진이 텔레풍켄으로 연결했을 때입니다. 시그널이 반 정도 올라가면서 스테레오 불이 들어옵니다.

3. 4. 5번은 포터 안테나입니다. 아예 바닥에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물론 길이가 3배인 점은 감안하더라도 포터는 허공에, 텔레풍켄은 바닥에. 이 정도면 판매자로써 할 도리는 다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 역시도 아니 잡히신다면? 할 말은 아니지만, 이사를 가셔요....



'오디오 세상 > 오디오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나 소나..   (0) 2018.07.25
수입 엘피의 유형   (0) 2018.07.21
노욕 (老慾)   (0) 2018.07.19
앰프 케이스 복구 작업   (0) 2018.07.19
조만간 입장을 정리해야 할 듯합니다.  (0) 2018.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