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눌님께서 일을 나가시느라 이젠 휴일도 없습니다. 하여 오늘 하루 종일 가게에 두었던 공중부양 의자를 꺼내, 드러누워서 노닥거렸는데...
문득 생각해 보니 이젠 개인이 아닌 기업 입장에서 이 일을 하니 뭔가 제대로 된 서비스 체계를 갖춰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여러번 적은 글이지만 정리하여 공지로 올려 두니, 오시는 분들 모두 한번쯤 읽어 보셨으면 합니다.
빈티지 오디오 (구매 대행 포함)
사실 이 일은 정말 어렵습니다. 기기에 대해 어느 정도 전자적인 혹은 전기적인 지식이 바탕으로 깔린 상태에서 잡다한 역사들을 두루 알고 있어야 하니까요. 그런 백 그라운드 없는 상태에서 출밸해서 이젠 어느 정도 일가를 이루었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스스로 부족함을 알고 늘 연구하고 있습니다.
1. 구매하신 모든 상품에 대해서 입수 후 1주일 이내 트러블은 무슨 수를 쓰던 무상으로 해결을 해 드립니다. 단 본인 실수인 경우엔 유상으로 진행하되 최저의 비용으로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2. 1주일 후 부터 구매자께서 폐기하실 때까지, 비록 유상이지만, 사용상 불편한 점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수리가 불가한 경우에는 다른 대체품이나 동일품을 구해 드리되, 그 비용은, 비록 세월이 흘러도 이전 가격으로 혹은 최대한 근접하도록 공급하겠습니다.
3. 어떤 질문이라도 친절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말투가 워낙 투박스러워 오해를 받으나 난 아무데서나 화를 내거나 성질을 부리는 스타일이 아닙니다. 가끔 글에서 보이는 육두문자는 생활의 윤활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ㅋ
구매 대행
사실 구매 대행은 사무실에 앉아 클릭 몇번한다고 될 일이 절대 아닙니다. 이미 진행 과정에 대해선 모든 판매글에서 강조는 하고 있습니다만 다시 아래와 같이 정리하겠습니다.
1. 포장을 포함한 모든 물류 과정에서 맍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파손, 불량, 기능 이상등 제반 클레임 건에 대해서 무조건 구매자 입장에서 방어하며 손실을 최소한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구매 특성상 반품의 경우 추가 비용이 많이 발생하나 최소 경비가 소요되는 경로를 찾아 부담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3. 사용 중 이상에 대해선 빈티지 오디오의 3번 항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팔고 나서 나 몰라라, 배 째라 하지 않습니다.
수리 대행
이 일은 상기 다짐의 세부 실행이지만 나에겐 정말 아무런 실익이 없습니다. 듣기 편하시라고 내 기기 수리할 때 같이 갖고 간다곤 하지만 대부분이 그렇지 않습니다. 오가는 시간만 4시간이고 대중교통은 이용 불가입니다. 하여 부득이 약간의 출장 비용 정도를 붙이고 있습니다.
1. 운산에서 구입하지 않은 기기라도 수리 대행 의뢰는 받습니다. 단 수리점을 소개해 드리진 않습니다. 나도 소개가 편합니다만
- 수리하는 동안 계속 지켜보는 분이 계셔서 수리점 사장님들이 불편해 하십니다. 혹시 화장실에서 볼 일 보는데 누가 뒤에서 보고 있다면 나오던 오줌도 중간에 짤리지 않습니까?
- 수리비 시비가 있었습니다. 나에게 비싸다 하시는데 수리점 사장님 말씀을 들어보면 타당하기도 합니다. 참으로 난감했습니다.
- 수리점 사장님의 실력에 대한 험담도 자주 들었습니다. 그러시면 정말 안됩니다. 내가 어떻게 동업 관계인 분의 험담을 거들겠습니까?
2. 수리가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트러블 해결에는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 >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드 결제 개시 (0) | 2018.05.18 |
---|---|
곧 카드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0) | 2018.05.16 |
구매대행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0) | 2018.05.03 |
5월 21일 오디오 재고 리스트 (0) | 2018.04.30 |
카페 운영 변경 공지 (0) | 2018.04.18 |